Untitled Document
Untitled Document
Untitled Document
 









홈 > 회원시광장 > 회원사동정


  제목 : 선보공업(주) - 다대 2공장 DSME PRS 시스템 시연 성공적 개최

  작성자 : 관리자

게시일 : 2014-03-27 13:38:29

조회수 : 3019 
Download 선보공업.jpg : [다운로드]



다대 2공장 DSME PRS 시스템 시연 성공적 개최



 선보공업은 3월 27일 대우조선해양(DSME)이 자체 개발한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인 ‘PRS(Partial Re-liquefaction System)’에 대한 시연회를 개최했다.


 PRS는 대우조선해양이 개발한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다. LNG운반선은 기체 상태의 천연가스를 액체 상태로 수송하는데, 운항 중 일부 가스가 자연 기화되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양이 발생한다. 때문에 자연 기화가스를 다시 액화시켜 화물창으로 돌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장치가 필요하다. 이 과정에서 PRS는 재액화에 필요한 냉매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화물창에서 발생한 증발가스(natural boil off gas)를 냉매로 활용한다. 추가동력과 냉매압축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선주들은 초기 투자비용과 유지관리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. 


 선보공업은 대우조선해양의 PRS 기술을 구현해내기 위해 엔지니어링에서부터 모델링, 도면, 제작의 전 분야에 참여하여 가스가 성공적으로 재액화되는 것을 증명했다. PRS 제작에서부터 시연회 준비까지 불과 한 달이라는 촉박한 시간에 쫓겼으나 설계, 영업, 생산, 구매 등 전 부서가 힘을 합친 노력의 결과로 성공적으로 시연회를 마칠 수 있었으며, 향후 선보공업과 대우조선해양과의 협업을 기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.


(www.sunboind.co.kr)


목록
   이전글 : 세운철강(주) - '박수근전'에 희락원 청소년 초청




오늘방문자 : 165   2월방문자 : 9817   총방문자 : 515807